화성시 내달 10일 ‘제8회 봄사랑 가족축제’ 열어

권수정 기자l승인2015.04.27l수정2015.04.27 20:08

크게

작게

메일

인쇄

신고

봄 내음 나는 봄 나들이, 제8회 화성시 봄사랑 가족축제가 가정의 달 5월, 화성시민을 찾아온다.

내달 10일, 화성시 동탄복합문화센터에서 열리는 ‘화성시 봄사랑 가족축제’는 각종 문화체험관, 신나는 공연, 특집 공개방송 등 다양한 공연과 체험이 어우러져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선물하고 가족의 행복을 재확인시켜 주는 시간이 될 전망이다.

올해로 8회째를 맞는 ‘봄사랑 가족축제’는 ‘함께 즐기는 축제, 함께 나누는 행복’을 슬로건으로 화성시가 주최하고 화성시문화재단이 주관한다.

이번 축제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문화예술교육’과 ‘우리 지역 문화 알기’라는 주제로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체험 및 공연 프로그램을 운영해 교육적 가치와 지역에 대한 이해를 돕는 가족중심형 축제가 될 전망이다.

이날 행사는 오전 11시 동탄복합문화센터 야외 분수대에서 오프닝 공연 ‘신명나는 뜨락의 난타’를 시작으로 거리인형극 ‘마법과 인형극단의 마리오네트’, 퍼포먼스 ‘요요현상의 요요쇼’, 작은 음악회 ‘가야금 소녀 김혜민&피아노’ 등의 공연된다.
 
 오후 7시부터는 ‘특집공개방송’이 진행돼 울랄라세션, 레인보우, 박강성, 손승연, 우연이 등 국내 정상급 가수가 출연해 온 가족이 참여하는 음악회를 선사할 예정이다.

특히 이날 행사장 곳곳에서는 황사 방지용 비누 만들기, 오라 사진 뇌 체험, 네일아트 체험, 초콜렛 만들기, 타투 그리기, 비누 꽃 만들기, 마법의 손 만들기, 캐리커처 체험, 버블버블 놀이체험, 나무곤충목걸이 만들기, 공룡화석액자만들기, 코리요 캐릭터 만들기, 감성 캘리그라피 쓰기, 우리집 가훈 써주기 등 다수의 체험부스가 설치돼 온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시민참여형 축제가 될 전망이다.

또 55년동안 미군의 사격훈련장으로 사용된 매향리의 아픔을 알리는 ‘매향리 역사전’도 개최돼 시민들에게 큰 울림을 전달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함께 나누는 행복이라는 슬로건에 맞는 ‘가족과 함께 걷는 걸음기부, 빅워크’도 진행돼 자녀를 동반한 가족단위 관람객들의 큰 호응이 예상된다.

행사 관계자는 “올해로 8회째를 맞는 화성시 봄사랑 가족축제는 신도시 개발로 급격한 인구 증가에 따른 다양한 구성원이 모인 화성시에 꼭 필요한 화합의 장이 되고 있다”며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온 가족이 참여, 체험도 하고 공연도 보면서 가족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행사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권수정 기자  kwonys6306@naver.com
<저작권자 © 시사타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수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여백
여백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청소년보호정책
18119 경기도 오산시 청학로 42-35 웰스톤오피스텔 205호(청학동)  |  대표메일 : kwonys6306@naver.com  |  청소년보호책임자 : 권용석
전화 : (031)377-6305  |  팩스 : (031)377-6306  |  등록번호 : 경기 아 00281  |  등록일 : 2010.2.18  |  발행인/편집인 : 권수정
Copyright © 2005 - 2022 시사타임.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