졸업시즌 맞춰 채용공고 이어져

권수정 기자l승인2006.02.06

크게

작게

메일

인쇄

신고

졸업시즌이 다가왔다. 그 동안 열심히 구직준비를 해오던 구직자들도 마음이 느슨해지기 쉬운 기간이다.

이런 때일수록 더 적극적으로 정보를 수집하고 구직활동을 진행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취업 포털 사람인(www.saramin.co.kr, 대표 이정근)에 따르면, 이번 주에는 도로교통안전공단, 대한법률구조공단에서 신규사원을 모집한다. 또 대동그룹, 한솔 LCD, 다우기술, 경남기업, 씨멘스브이디오한라의 채용이 진행된다고 밝혔다.

도로교통안전공단(www.rtsa.or.kr)은 15일까지 방송, 연구, 기술, 교수 분야의 직원을 뽑는다. 연령제한은 없으나 관련학과 졸업자나 해당분야의 실무경력 또는 관련 자격증 소지자에 한해 지원이 가능하다. 전형은 서류-필기 시험-면접 순으로 진행된다.

교수직의 경우는 실기시험도 추가된다. 모집분야 관련 자격증 소지자 및 취업보호대상자, 장애인을 우대한다. 지원은 홈페이지에서 응시원서를 다운로드 받아 작성 후 우편 및 방문접수로만 가능하다.

대한법률구조공단(www.klac.or.kr)도 일반직 7급 직원을 20명 내외로 채용할 계획이다. 학력 및 경력제한은 없으나 1975.1.1. 이후 1986.12.31. 이전 출생한 자로 국가공무원법에 의거 결격사유가 없는 자에 한해 지원이 가능하다.

계약직으로 6개월 가량 근무 후 정규직으로 임용할 예정이며 전형은 서류-필기시험-면접 순으로 진행된다. 취업보호대상자, 정보처리, 사무관리 자격증 소지자를 우대하며 지원은 17일까지 공단 본부 및 각 지부에서 지원서를 교부 받아 접수하면 된다.

한솔LCD (www.hansollcd.com)는 10일까지 신입 및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개발, 품질, 생산, 영업, 관세, 구매, 자재, 경영혁신, 일반사무이다. 전문대졸 이상이면 지원이 가능하며 관련분야 경력자, 국가보훈대상자를 우대한다. 단, 일반사무와 설비관리는 고졸 이상이면 지원할 수 있다. 전형은 서류-면접 순이며 지원은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지원하면 된다.

대동그룹(www.dd.co.kr)은 건설과 기술연구소 부문의 신입 및 경력사원 채용을 진행한다. 모집인원은 30명 내외이며 전형은 서류-실무진 면접-임원진 면접-신체검사 순으로 진행된다. 4년제 정규대학 졸업 또는 졸업 예정자로 관련학과 전공자면 지원이 가능하며 해당 자격증 소지자, 장교출신자, 국가보훈대상자 및 장애인을 우대한다. 지원은 홈페이지에서 입사지원서를 다운로드 받아 8일까지 우편 및 방문 접수로 가능하다.

경남기업(www.kne.co.kr)의 각 분야별 공채가 10일까지 진행된다. 모집분야는 신입직에 건축, 기계, 전기, 토목, 경력직에 환경 관리이며 전형일정은 서류-실무면접-임원면접-건강검진 순이다. 지원자격은 신입의 경우 관련학과 2006년 2월 졸업예정자, 경력은 관련학과 전공자로 관련업무 유 경험자에 한해 지원이 가능하다. 지원은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할 수 있으며 외국어 능통자, 관련자격증 소지자, 국가보훈대상자를 우대한다.

다우기술(www.daou.co.kr)도 마케팅, 영업, 기술분야에 신입 및 경력사원을 모집 중이다. 전형은 서류-1차 면접-2차 면접 순으로 채용이 진행되며 지원자격은 신입은 해당분야에 관심이 있는 자, 경력은 해당분야 2년 이상 경력 소지자면 지원할 수 있다. 국가보훈자, 영어능통자, 외국대학 학/석사 졸업자, 관련분야 자격증 소지자를 우대하며 지원은 9일까지 채용페이지(www.joindaou.com)를 통해 지원하면 된다.

독일계 글로벌 기업인 씨멘스브이디오한라(www.siemensvdo.co.kr)는 각 부문별 신입 및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연구개발, 프로젝트, 생산기술, 품질관리, 전산, 기획, 물류이다.

지원자격은 신입의 경우 2006년 2월 졸업 및 8월 졸업 예정자로 영어능력 우수자 경력은 모집분야 유 경력자면 지원할 수 있다. 서류-1차 면접-2차 면접-신체검사 순으로 채용이 진행되며 12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만 지원할 수 있다.


권수정 기자  sjlove0549@sayclub.com
<저작권자 © 시사타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수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여백
여백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청소년보호정책
18119 경기도 오산시 청학로 42-35 웰스톤오피스텔 205호(청학동)  |  대표메일 : kwonys6306@naver.com  |  청소년보호책임자 : 권용석
전화 : (031)377-6305  |  팩스 : (031)377-6306  |  등록번호 : 경기 아 00281  |  등록일 : 2010.2.18  |  발행인/편집인 : 권수정
Copyright © 2005 - 2024 시사타임.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