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구입시 '교육, 학군 등 입지여건' 최우선 고려

권수정 기자l승인2006.04.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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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주지역 네티즌들은 아파트 구입시 가장 먼저 고려하는 것으로 ‘교통·학군 등 입지여건’을 첫손에 꼽았다. 또 최근 분양단지 가운데 가장 관심지역은 ‘운암재건축단지’를 꼽았으며 모델하우스에서 가장 꼼꼼히 살펴보는 곳은 ‘주방’ 것으로 나타났다.

광주·전남 생활정보 포털사이트 사랑방닷컴(www.sarangbang.com)이 지난 6일부터 15일까지 광주·전남지역 네티즌 2천373명을 대상으로 이메일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아파트 구입시 가장 먼저 고려하는 것’에 대해 ‘교통·학군 등 입지여건’(47%)이라고 응답한 사람이 가장 많았다. 이어 주변 개발전망(23.8%)과 분양가격(23.1%) 등의 순으로 나타났으며 ‘아파트 브랜드’은 전체응답자의 6%에 그쳤다.

‘최근 분양단지중 가장 관심이 가는 단지’로는 ‘운암재건축단지’(26.8%)가 1위에 꼽혔다. 운암재건축단지의 가장 큰 장점은 지리적 이점이다. 상무신도심과 첨단지구 등을 자유롭게 오갈 수 있으며 호남고속도로 등을 통해 시내외곽을 가장 빨리 진입할 수 있다.
이어 동림2지구(26%)와 수완지구(25.3%)가 근소한 차이로 2, 3위를 차지했으며 하남2지구(9.7%) 양산·연제지구(8.6%) 등의 순이었다.

‘모델하우스 방문시 가장 꼼꼼하게 살펴보는 곳’으로는 ‘주방’(30%)이라는 응답이 가장 많았다. 이어 거실(29.8%)과 욕실(21.4%) 그 뒤를 이었다. 반면 침실(5.1%)과 서재·자녀방(4.9%)은 소수에 그쳤다.
‘분양시 옵션으로 꼭 포함되었으면 하는 품목’으로는 빌트인냉장고(38.5%)가 1위를 차지했으며 식기세척기(22.1%), 김치냉장고(16.4%), 주방TV(8.8%), 식기건조기(7.8%), 전자레인지(3.4%) 등의 순으로 조사됐다.

한편 새로운 아파트브랜드 중에서 ‘가장 호감이 가는 브랜드’로는 벽산 블루밍(33.7%)과 호반 베르디움(27.1%)이 각각 1,2위를 차지했다. 이어 주공 뜨란채(18.3%)와 대주 피오레(8.1%) 우미린(4.5%) 등의 순으로 나타났다.

이번 설문은 이메일 발송, 회신을 통해 실시했으며, 광주지역 네티즌 2천373명(남성 1천511명, 여성 862명)이 참여했다.


권수정 기자  sjlove0549@sayclub.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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