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건강하게 사는 5가지 습관 >

시사타임l승인2007.05.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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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마늘을 하루 1~2알 정도 섭취하라.

체내 유해 화학물질을 48%까지 감소시킬 수 있고, 암이나 면역체계 이상, 관절염 예방, 기억력 감소, 뇌 기능 저하로 인한 치매 예방에도 엄청난 효과가 있다.

2. 적당한 운동을 꾸준히 하라

뼈가 튼튼해지는 것은 물론, 심장질환 발병 위험이 현저히 감소한다. 천천히 걷거나 뛰는 것보다는 빠르게 걷는 것이 가장 좋다.

3.생선을 많이 먹어라

생선에 많이 함유된 오메가-3 지방산은 혈전 생성을 방지하고 생선 기름은 면역체계를 강화한다

4. 소금을 적게 먹어라

음식을 지나치게 짜게 먹으면 심장병이나 뇌졸중의 위험이 커진다.

5. 체중을 줄여라. 단, 무리한 체중감량은 위험하다

고체중인 사람은 표준체중에서 1kg씩 초과할 때마다 수명인 20주씩 단축된다는 연구결과가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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