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경영가 이인권, <긍정으로 성공하라> 발간

진정한 성공과 행복한 삶을 위한 긍정의 힘 길러야 권수정 기자l승인2017.04.06l수정2017.04.06 01:11

크게

작게

메일

인쇄

신고

   
 

요즘 한국사회는 계층과 연령에 상관없이 스트레스로 꽉 차 있다. 어떤 평가 기준으로 봐도 한국의 행복지수가 낮게 나오는 것은 이를 반증한다. 왜 그럴까? 

우리사회가 치열한 경쟁 속에 삶의 여유를 찾기 여려워서다. 오로지 출세를 위해 치닫는 세태가 가져다주는 결과다. 이런 가운데 이제는 ‘출세’와 구분해 ‘성공’을 추구하는 삶이 되어야 행복해질 수 있다는 주장이 나왔다. 

문화커뮤니케이터로 활동하고 있는 이인권 긍정경영 & 미디어 컨설팅 대표가 출간한 ‘긍정으로 성공하라’(도서출판 푸른영토)라는 책에서다.

이번에 나온 책은 물질은 넉넉하면서도 행복감을 느끼지 못하는 우리사회에 진정한 행복을 찾아나서는 길을 제시해 눈길을 끈다. 이제는 출세와 행운의 신기루를 찾아 나서기보다 성공과 행복의 긍정가치에 진정한 삶의 의미를 두자는 것.  

저자인 이 대표는 참다운 성공은 물질적 소유보다 정신적 만족에 두는 긍정의 힘이 의미 있는 인생의 바탕임을 자신의 경험과 성공인들의 예화를 곁들여 풀어내고 있다.     

책의 서두에서 저자는 “긍정의 행복감이 중시되는 사회문화체계가  절실하며 사회풍조를 탓하기에 앞서 개인부터 변화하지 않으면 안 된다”고 강조한다. 이어 “이런 세태가 바뀌지 않으면 물질적으로 더 풍요로워질 수는 있을지언정 정신적으로 행복해질 수가 없다”고 지적한다. 

도서 ‘긍정으로 성공하라’는 ▲1부 아침을 깨우는 성공 모놀로그 ▲2부 성공이냐 출세냐 그것이 문제로다 ▲3부 긍정의 힘은 성공의 열쇠 ▲4부 삶을 즐기면서 성공하는 여유 ▲5부 세상을 다르게 승리하는 비결’등 35개 섹션으로 짜여있다.  

저자는 이 책에서 “많은 사람들은 행복의 요소들이 주위에 많이 있는데도 발견하기 힘든 네잎 클로버의 행운만을 찾아나서는 게 안타까울 뿐”이라고 말한다.    

또한 저자는 “99%의 ‘성공’보다도 1%의 ‘출세’를 위해 모든 것을 쏟아 붓는 사회 가치관을 새롭게 설정해야 할 시점”이라며 “열정적이며 성실하고 정직한 삶은 반드시 성공을 거두게 되어 있다”고 덧붙인다. 

앞서 대한민국베스트브랜드협회(이사장 이윤태)는 그동안 저자가 예술경영가로 활동하면서 성공과 행복을 위한 긍정 가치를 강연이나 집필을 통해 널리 전파해온 공로를 인정해 ‘2017 베스트 브랜드 인물‘로 선정했다.

저자는 중앙일보를 시작으로 국민일보, 문화일보 문화사업부장을 거쳐 경기문화재단 수석전문위원과 문예진흥실장을 역임했으며 2003년에서 2015년까지 한국소리문화의전당 대표(CEO)를 역임했다. 

현재 긍정경영 & 미디어컨설팅 대표와 (사)한국언론사협회 문화예술위원장, (사)상호존중과배려운동본부 문화예술위원장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문화경영소통가로서 문화적 소통과 행복한 성공의 긍정가치를 공유하는데 열정을 쏟고 있다.   

❍ 긍정으로 성공하라/ 이인권 저/ 도서출판 푸른영토/ 신국판 양장 /1만5000원


권수정 기자  kwonys6306@naver.com
<저작권자 © 시사타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수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여백
여백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청소년보호정책
18119 경기도 오산시 청학로 42-35 웰스톤오피스텔 205호(청학동)  |  대표메일 : kwonys6306@naver.com  |  청소년보호책임자 : 권용석
전화 : (031)377-6305  |  팩스 : (031)377-6306  |  등록번호 : 경기 아 00281  |  등록일 : 2010.2.18  |  발행인/편집인 : 권수정
Copyright © 2005 - 2022 시사타임.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