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직원 친절안내 매뉴얼 제작 배포

시청 각 부서·동 주민센터에 배부, 친절교육 교재 활용 김수경l승인2015.03.12l수정2015.03.12 19: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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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산시(시장 곽상욱)는 올해 초 수립한 2015년 친절도 향상 종합추진계획에 따라 ‘친절안내 매뉴얼’책자를 제작·배부했다.

친절도 관련 주무부서인 오산시 민원여권과는 ‘친절한 당신의 모습을 고객은 사랑합니다’란 제목으로 28쪽 분량의 책자 1,000부를 제작해 지난 11일 본청·사업소 각 부서와 동 주민센터에 배부를 완료했다.

이번에 제작된 책자는 △바람직한 친절서비스 모습, △민원인의 마음을 여는 응대스킬, △민원창구 응대요령, △전화 응대요령, △사무실 응대요령 등 총 5개 파트로 구성돼 있다.

세부적으로는 미소가 주는 효과, 인사의 원칙, 안내 시 바른 자세와 동작, 불만 민원 응대 요령, 듣고 말하는 자세 등의 내용이 이해하기 쉽도록 간결하게 정리돼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에 배부된 매뉴얼은 매월 실시되는 부서별 자체 친절교육 시 교재로 적극 활용된다”며 “이 밖에도 시민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다양한 친절도 향상 시책을 통해 오산시가 청렴도 1위에 이어 친절 1위의 도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김수경  kwonys6306@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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