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이 보이네” 돈 주제 정보 포털사이트 등장

황진 기자l승인2006.08.21

크게

작게

메일

인쇄

신고

   
 

돈에 관한 이야기라면 누구나 귀가 솔깃할 것이다. 이 ‘돈’을 주제로 한 정보 포탈 사이트가 지난 7일 오픈했다.

지금까지 경제 뉴스와 금융 상품 등을 소개하는 사이트는 많았지만 일반 대중에게는 복잡하고 어렵게만 느껴졌던 게 사실이다. 이런 현실 속에서 쉬우면서도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정보 포탈 및 커뮤니티 사이트의 필요성이 대두되었고, 돈 되는 정보 포털 사이트를 표방하는 ‘지캐시(http://www.gcash.co.kr)’가 등장했다.

지캐시의 돈이 되는 다양한 정보 중에서 주목할 만한 것이 포상금 정보이다. 포상금 정보 서비스는 정부에서 시행하는 포상금 제도를 공유시키려는 데서 출발했다. 종류도 다양하고 행정력 지원 및 수익 면에서 좋은 제도임에도 불구하고 홍보 부족으로 정보가 미약했던 포상금 정보를 모아 일목요연하게 정리했다.

또한 지캐시는 이 과정에서 다른 금융 정보 역시 일반 대중들이 활용하기에는 열악하다는 것을 깨닫고, 기초부터 전문까지 모든 금융 정보를 아우르는 포탈 서비스를 실시하기에 이르렀다.

지캐시는 평생 직장 개념이 사라지고 부가 소득의 필요성이 절실해진 직장인들을 위해 투잡/부업 정보도 제공한다. 또한 아이디어나 자본이 부족해 사업을 시작하고 싶어도 하지 못한 사람들에게 믿을 만한 정보 교환의 장을 마련해주는 동업/투자자 정보를 제공, 그간 마땅한 커뮤니티가 없어 침체되어있었던 동업/투자 시장을 일으키리라 기대하고 있다.

신뢰도 높은 금융 전문가들에 의해 발 빠르게 개인 맞춤 대출 상품을 상담해주는 대출 서비스는 벌써부터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대출을 받고 싶어도 시간이 없거나 방법을 몰랐던 사람들에게 중개 수수료 없는 전문가 상담은 큰 장점이 되고 있다.

이밖에도 지캐시는 내달부터 개인이 사이트 내에서 직접 돈을 벌 수 있도록 하는 ‘용돈 벌기’ 서비스를 실시한다. 허위 과장 광고가 많았던 기존의 인터넷 돈 벌기의 문제점을 보완, 인터넷을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간단한 참여만으로도 꾸준히 현금을 벌 수 있게 하는 시스템이다.

지캐시가 정보에 목마른 사용자들에게 진짜 돈이 되는 사이트가 되어줄 지 귀추가 주목된다.


황진 기자  hidmom@sayclub.com
<저작권자 © 시사타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황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여백
여백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청소년보호정책
18119 경기도 오산시 청학로 42-35 웰스톤오피스텔 205호(청학동)  |  대표메일 : kwonys6306@naver.com  |  청소년보호책임자 : 권용석
전화 : (031)377-6305  |  팩스 : (031)377-6306  |  등록번호 : 경기 아 00281  |  등록일 : 2010.2.18  |  발행인/편집인 : 권수정
Copyright © 2005 - 2023 시사타임. All rights reserved.